부산시,"한달 살아보니, 살기좋은 부산(2기)"참가자 모집
부산시,"한달 살아보니, 살기좋은 부산(2기)"참가자 모집
  • 박준성 기자
  • 승인 2023.07.31 09:1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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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8.20. 만19세 이상 타시도 거주자 대상으로 「한달 살아보니, 살기좋은 부산(2기)」참가자 20팀 모집

선발된 2기는 9.1~10.30. 부산 원도심(중․동․서․영도구)지역 거주하면서 숨은 관광지 발굴 및 홍보 활동하게 돼, 숙박비(팀당 1일 5만 원) 및 체험 프로그램(인당 5만 원) 지원

높은 경쟁률(10:1)을 뚫고 선발된 1기 13팀(17명)은 6월 한 달간 부산 원도심을 무대로 숨은 관광지 발굴 등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부산관광 홍보대사’로서 임무 수행
부산시  전국 최초 광역지자체 한달 살기 프로그램(1기)에 이어 2기 참가자를 오는 8월 20일까지 모집 포스터

[퍼스트뉴스=부산 박준성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전국 최초 광역지자체 한달 살기 프로그램(1)을 지난 6월 성황리에 마치고, 2기 참가자를 오는 8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달 살아보니, 살기좋은 부산(이하 한달 살기)’은 원도심 지역(영도구)의 잘 알려지지 않은 관광지를 발굴하여 홍보하고 체류형 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참가 조건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이용할 수 있는 만 19세 이상의 타시도 거주자로, 주어진 임무(미션) 수행시 숙박비(원도심 지역 숙소 대상, 팀당 15만 원이내), 체험프로그램 쿠폰(1인당 5만 원 상당), 여행자보험(1인당 2만 원 상당)을 지원받게 된다. , 식비와 생활비는 자부담이다.

한편, 10: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1기는 6월 한 달간 부산 원도심 곳곳을 누비며 부산의 숨은 맛집멋집을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널리 홍보했다.

지난 5, 1기 참가자 모집124개 팀이 신청해 10: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13개 팀이 최종 선발됐다.

1기 참가 신청자 및 선발대상자 조사 결과 20~30대 서울경기 거주자가 75%를 차지할 만큼 수도권 지역에서 부산 한 달 살기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높게 나타났다.

달 살기(1)’ 참가 신청자는 총 124명으로, 지역별로는 서울(57), 경기(32), 경상(15), 충청(11), 전라(7), 강원(2), 연령별로는 20(50), 30(44), 40(16), 50(11), 60대 이상(3)으로 다양하게 나타났다.

희망 체류 기간은 10일 미만(43), 20일 미만(35), 20일 이상(46)으로 기간과 관계없이 부산을 방문하고자 하는 여행 수요가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1기 참가자 만족도 조사 결과 매우 만족(64.3%)과 만족(35.7%)이었으며, 이번 원도심 한달 살기를 통해 원도심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져 재방문하고 싶다는 의향을 보이는 등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 사업목표(참가자 35이상, SNS 게시 400이상) 대비 참가자(17) 49%, SNS 게시(263) 66% 달성

달 살아보니, 살기좋은 부산(2)’ 참가자 모집은 오는 81일부터 20일까지며, 참가서류 심사를 통해 20개 팀(예정)을 최종 선발한다. 이들은 오는 91일부터 1031일까지 부산관광 홍보대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2기도 1기와 마찬가지로 원도심 지역(, , , 영도구)을 대상으로 숨은 관광지 발굴 및 홍보대사 활동을 할 참가자(20)를 모집한다.

1기 활동 시즌(6)과 달리 2기 활동 시기는 축제의 도시 부산에서 원도심의 다채로운 축제(자갈치 축제, 차이나타운 축제, 영도다리 축제)가 열리는 9~10월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원도심을 더욱더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참가 신청은 온라인 지원서 작성 및 제출(https://bit.ly/busan1month)로 진행되며, 참가요건 및 모집 요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1기 참가자 모집에 10: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것을 보면, 부산은 관광객들에게 매력적인 도시로 누구나 여행하고 싶고, 살아보고 싶은 도시라며, “달 살기 프로그램을 통해 부산 원도심의 맛과 멋을 느끼고 그 느낌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확산해 원도심 관광이 활성화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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