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열된 하수도가 고쳐지지 않아 도로가 얼어 버렸어요”
“파열된 하수도가 고쳐지지 않아 도로가 얼어 버렸어요”
  • 정귀순 기자
  • 승인 2018.12.06 0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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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3년 ‘겨울철 폭설’ 관련 민원 2,785건 분석 결과

 

[퍼스트뉴스=정귀순 기자] 폭설‧결빙 관련 민원 중 도로 위 눈과 얼음을 제거해 달라는 요구가 65.9%로 가장 많고, 결빙이 우려되는 시설 점검과 제설자재 관리를 요청하는 내용도 22.6%를 차지해 겨울철 도로안전을 위해 철저한 제설‧제빙작업 준비와 함께 시설물에 대한 사전 점검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 이하 국민권익위)는 12월 6일 겨울철 강설기가 다가옴에 따라 2015년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최근 3년(12월~익년 2월)간 민원정보분석시스템*에 수집된 폭설‧결빙 관련 민원 2,785건에 대한 분석결과를 발표했다.

* 국민신문고·새올 민원 등을 통해 접수된 민원 빅데이터(Big-Data)를 종합적으로 수집‧분석하는 범정부 민원분석시스템

 폭설‧결빙 관련 민원은 연평균 928건 수준이며, ‘17년 겨울 눈일수*가 많음에 따라 1,921건으로 대폭 증가하였다.

* 18일(’16년) → 26일(’17년), (서울 기준, 기상청 기후데이터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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