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제25회 청소년축제 우천 속 시장님의 열정에 ‘뜨겁게’ 성료

청소년의 날 시상식, 안양시 청소년상 5명 등 부문별 유공 총 26명 시상 최대호 시장 “축제의 즐거운 추억…성장하며 겪는 어려움 이겨내는 원동력 되길”

2023-05-30     김선화 기자
최대호
제25회
청소년의
최대호

[퍼스트뉴스=경기안양 김선화 기자] 안양시는 지난 27일 평촌중앙공원과 시청 4층 회의실에서 제25회 청소년축제와 청소년의 날 시상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축제를 기획하고 주관한 동안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축제기획단은 갑작스러운 비 예보에 시민 안전을 고려해 체험 프로그램과 청소년 공연을 일부 조정해 진행했다. 소년의 날 기념식은 축소해 시상식만 시청 4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우천에도 불구하고 청소년 등 많은 시민이 평촌중앙공원을 찾아 요술나비·라벤더화분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시 승격 50주년 기념 4사진찍기, 안양 미래 100년 소망 엽서 쓰기 등 36가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축제를 즐겼다.

이어 안양시 청소년의 날 시상식은 오후 430분 시청 4층 회의실에서 청소년축제기획단 민성훈 학생과 청소년참여위원회 김하은 학생의 사회로 안양시 청소년상 및 경기도 모범 청소년 표창 등 부문별 시상이 진행됐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오랜 시간 땀과 열정으로 축제를 준비한 청소년축제기획단에 박수를 보낸다이번 축제가 준비한 청소년, 함께한 청소년 모두에게 즐거운 추억이 되고, 즐거운 경험을 통해 성장하며 겪는 어려움을 지혜롭게 이겨내는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