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 기후로 인한 재해 정부의 보상이 절실!

2023-05-24     박안수 기자
박안수

우리 인간이 그동안 자연과 환경을 훼손한 댓가를 치르어 가는 현실에 직면하고 있다.

이상 기후로 인한 지상의 온도가 어떻게 변할지는 아무도 예측 불가능 하다.

그러나 우리 농업인들은 농토를 놀릴 수 없어 월동 조미채소를 아니 할 수 없다. 그렇지만 우리 농업인들은 국민의 안전한 먹을거리 생명의 창고 식량안보 유지. 자녀 교육비. 생활 공과금. 경조사비 등 지출을 하기 위한 소득이 없이는 불가능 하기 때문에 행여나 하고 어쩔 수 없이 또 농업을 포기하지 않고 하게 되는 것이다.

노지에 농산물을 재배 하기에는 위험 부담이 아닐 수 없다. 이상 기후에 의해 어느 날 갑자기 주간 온도가 기온이 올라 여름 날씨 이고 어느 날 갑자기 온도가 떨어져 겨울 날씨 처럼 춥고 하여 특히 월동을 격어야 하는 마늘이 그 대상 품종인 듯 싶다.

밤. 낮의 기온차가 심하여 냉해 피해가 빈번하고 고온에 의한 작물의 세포가 죽게되어 잎이 한 순간에 고사가 되기도 한다.

예로부터 농사는 하늘이 도와 주어야 한다고 했다. 하지만 요즘은 그러하지 않다.

농업. 농촌은 국민의 생명을 지켜주는 식량안보 기지이다. 이렇 듯 농업. 농촌을 지키지 않으면 식량 안보가 무너지는 것이나.

정부에서는 이상 기후에 의해 피해를 본 농업인에게 재해피해 보상할 의무가 있다. 우리농업인들은 재해피해 보상을 받을 권리가 있다.

이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으면 국민의 생명창고이며 식량안보나 다름없는 제1차 선업이 무너질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