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의공학과생들, 한국방사선학회서 잇단 수상 쾌거

2023-05-17     박채아 기자
전남대

[퍼스트뉴스=광주 박채아 기자] 전남대학교 의공학과 학부생들이 513일 한국방사선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최우수상과 구연 우수상 등 잇단 수상을 거뒀다.

강정민 학생(4학년)은 섬광검출기의 기하학적 구조에 따른 광수집효율 정량화 시뮬레이션 연구를 통해, 신뢰성을 갖는 통계학적 빅데이터를 구축하여 방사선 검출기의 공간분해능에 따른 최적화된 섬광결정 기하학적 구조를 도출하는 연구내용을 발표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최수한 학생(3학년)은 몬테카를로 기반 광추적 모사방법을 이용하여 초고분해능 소동물 전용 LSO-GAPD PET 검출기를 디자인하고, 서브밀리미터 이하의 공간분해능을 제공할 수 있는 광가이드 설계 및 성능 예측 시뮬레이션 연구를 통해 구연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편, 한국방사선학회는 평화적 목적의 방사선 이용기술에 관련된 학술연구와 방사선 의학, 공학 및 방사선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2007년 창립됐다.

지도교수 강지훈은 "어려운 연구 환경을 극복하고 수없는 고뇌를 통해 연구 결과를 탄생시킨 학생들이 자랑스럽다. 향후, 다양한 학술대회 및 경진대회에서 탁월한 연구실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구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