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2024년 산림소득 사업 공모 신청 접수

2년 이상 임산물 지원 대상 품목 재배중인 전문임업인 및 생산자단체 대상 사업대상지 소재 시군으로 6월 23일까지 신청

2023-04-24     남동규 기자
충북도청

[퍼스트뉴스=충북 남동규 기자] 충북도는 단기소득임산물 재배생산에 필요한 기반 시설의 규모화·현대화로 효율적인 임업경영을 도모하기 위해 2024년 산림소득 사업을 623일까지 공모한다.

공모 대상은 산림작물생산단지 조성사업 산림복합경영단지 조성사업 2개 사업이며 단기임산물 생산 지원으로 임업인 소득향상을 위해 추진한다.

사업 신청은 2년 이상 임산물 지원 대상 품목(약초류, 산나물류 등 79가지)을 재배 중인 전문임업인(임업후계자, 독림가, 신지식임업인)과 생산자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산림작물생산단지 조성사업은 노지재배의 경우 총사업비 15억원 이하, 시설재배의 경우 17억원 이하로 신청할 수 있으며, 산림복합경영단지 조성사업은 숲가꾸기를 포함하여 단기임산물 생산이 가능하도록 총사업비 15억원 이하로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공모사업에 대한 보조비율은 각각 국비 40%, 지방비 20%, 자부담 40%1~2년간 분할 지원한다.

이번 공모에 참여를 희망하는 전문임업인과 생산자단체는 오는 623일까지 사업 대상지가 있는 시군에 신청하면 된다.

시군에서 1차 심사를 거친 후 도에서 사업타당성 등 종합평가 심사 후 8월말까지 최종 지원 대상자를 결정할 계획이다.

배면수 충북도 산림정책팀장은 매년 시행하는 산림소득 분야 공모사업에 관심 있는 전문임업인들의 많은 신청을 부탁드린다앞으로도 임업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