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제5기 홍보대사 발대식 개최

14명으로 구성 ... 대학 대표 주요 홍보 활동 추진

2023-04-06     우영제 기자

[퍼스트뉴스=충남도 우영제 기자]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 지난 4일 대학 본부에서 제5기 홍보대사 남빛이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대학 홍보 활동에 돌입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용찬 총장을 비롯한 14명의 홍보대사, 대학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및 표창장 수여, 홍보대사와 소통, 오리엔테이션 및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충남도립대 홍보대사 남빛은 충남도립대학교를 빛내고, 더 나아가 충남의 빛이 되겠다는 뜻이 내포돼 있다위촉장을 받은 14명의 홍보대사는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 등을 거쳐 최종 선발된 학생들로, 향후 충남도립대를 대표해 대학의 주요 홍보 활동을 벌이게 된다.

주요 행사 의전부터 고교방문 입시설명회 참가, 캠퍼스 투어,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현장 홍보 활동과 대학 공식 SNS 운영 및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게 된다실제 수업 브이로그 제작, 랜선 캠퍼스 투어, 학과 탐방, 수시모집 안내 영상 제작, 홍보대사에게 물어봐 등 온·오프라인에서 활약을 펼친다.

이날 윤재호 홍보대사(소방안전관리학과2학년)는 지난해 대학 및 입시 홍보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받았다.

발대식에 이어 열린 오리엔테이션에서는 SNS 전문가를 초청, 홍보기법을 배우는 교육이 진행됐다홍보대사는 이 자리에서 자신의 역량에 맞는 역할을 찾는 동시에 사진 촬영 및 영상, 편집 기법, 글쓰기 기법 등을 익혔다또한 조별 과제를 부여받아 본격적인 대학 홍보대사로서 활동을 시작한다.

김용찬 총장은 오늘 위촉된 홍보대사는 스스로 자신을 태우고 빛을 내어 밝히는 촛불과 같은 역할을 해야한다여러분의 자신감과 당당함이 좋은 에너지의 발원지가 되어 모든 학생에게 전달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