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민예술에 투자하겠습니다!’

김포문화재단, 생활문화예술동호회 교육활동지원 공모 운영

2023-03-30     한경탁 기자

[퍼스트뉴스=경기김포 한경탁 기자] ()김포문화재단은 '생활문화예술동호회'의 문화예술 활동역량을 강화하고 지속적 창작활동을 통한 생활 속 문화향유를 실현하고자 '생활문화예술동호회 교육활동지원'을 공모한다고 30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시각예술, 공연예술, 전통예술, 공예, 문학 등이 해당되며 45일 오전 9시부터 412일까지 오후 5시까지 7일간 진행된다. 자격조건은 회원 모두가 김포시에 주소를 둔 6인 이상의 회원으로 구성되어있는 동호회로서 공모신청서와 최근 1년간 동호회 활동(정기모임, 공연, 전시, 행사 등)을 증빙할 수 있는 영상(3분 이내)을 제출해야 하며 접수방법은 담당자 이메일 접수이다.

공모접수 후 서류심사는 419일 진행하며 결과는 426일 발표 예정이다. 심사를 통해 5개 내외의 단체가 선정될 예정이며 선정된 생활문화예술동호회는 월곶생활문화센터 동호회실 무료 시설이용과 더불어 역량 강화를 위한 강사비(1개월 ~ 6개월)를 지원 받을 수 있다고 재단 관계자는 전했다.

김포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교육활동지원사업이 시민들의 일상을 문화예술로 채우는 생활문화 확산의 시발점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시민 누구나 즐기고 누리는 생활문화 도시, 김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포문화재단 생활문화예술동호회 교육활동지원사업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김포문화재단 누리집(www.gcf.or.kr)을 참고하거나 월곶생활문화센터(031-983-2373)로 문의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