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훈처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 ‘대면 기업간담회’ 기지개를 켜다.

2023-02-23     김유근 기자

[퍼스트뉴스=광주 김유근 기자] 광주지방보훈청(청장 정홍식) 제대군인지원센터는 22일 정부광주지방합동청사 3대회의실에서 지역 명품강소기업인 ()유진테크노 등 32개 기업과 기관을 초청해 대면 기업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코로나 19 상황에서 온택트로 진행해오던 기업간담회를 대면으로 재개하여 제대군인 홍보영상 시청, 제군센터 및 기업지원제도 소개, 제대군인 취업활성화 방안 논의, 오찬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제대군인 취창업 지원을 위해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 초청된 서암기계공업() 인사총무팀 한의산 부장은 간담회 참여로 제대군인의 강점과 장점을 더 많이 알게 되었고 더불어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한 제대군인을 채용하는 것이 나라사랑을 실천하는 것이기도 하여 자부심을 느낀다고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정홍식 청장 또한, 제대군인은 강한 리더십과 책임감으로 기업에 꼭 필요한 자질을 갖추고 있다.”면서 다른 기업에서도 제대군인을 적극 채용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한편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www.vnet.go.kr)5년 이상 국토방위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전역한 중ㆍ장기복무 제대군인의 원활한 사회복귀를 위해 취창업 지원업무를 실시하고 있으며, 기업간담회 참여 또는 업무협약을 희망하는 기업은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1577-8339)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