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 교육에서 취업 찾는다

위탁교육기관 4곳과 전략적 약정체결

2023-02-10     김유근 기자

[퍼스트뉴스=광주 김유근 기자] 광주지방보훈청(청장 정홍식) 제대군인지원센터는 9일 정부광주지방합동청사 양한묵실에서 한국품질기술원() 4개 교육기관과 2023년 전문 교육기관 위탁교육과정 약정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날 약정식에는 한국품질기술원()(품질·생산관리 전문가 양성과정)”, “광주여성인력개발센터 요양보호사교육원(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과정)”, “()허니(드론 자격증 취득과정)”, “상무학원(예비전력 업무담당자 과정)” 4개 교육기관 대표가 참석하였다.

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위탁교육과정은 5년 이상 국토방위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전역한 중ㆍ장기복무 제대군인 평생 13과정까지 수강 가능하며, 교육비는 국비에서 90%(120만원 한도)를 지원하고 나머지 10%(교육비 금액에 따라 10% 이상 발생)는 자부담이다.

313일 드론 자격증 취득과정을 시작으로, 320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과정, 21 품질·생산관리 전문가 양성과정이 차례로 개강 할 예정이다.

정홍식 보훈청장은 협약을 맺은 위탁교육 기관에게 맞춤형 교육훈련을 통해 제대군인의 취업역량을 향상시키고 안정적인 사회진출 기반을 마련하여 제대군인의 최종 목적인 취업이 성공적으로 달성될 수 있도록 책임의식을 갖고, 아낌없는 지원을 당부하였다.

제대군인 전문위탁교육과정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장기 복구 제대군인은 제대군인지원센터 홈페이지(www.vnet.go.kr) 또는 제대군인지원센터(1666-927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