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2023년도 고창농촌개발대학 신입생 모집

약용작물과, 치유자원과, 시설원예과, 복분자과 등 지역특화 교육과정 눈길 2월 17일까지 신청접수, 과정은 년 20회 운영

2023-01-25     김형관 기자
전북

[퍼스트뉴스=전북고창 김형관 기자] 고창군이 미래농업을 선도할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해 고창농촌개발대학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생 모집기간은 217일까지이며, 4개 과정에 160명을 모집한다. 약용작물과(30)=약용작물을 활용한 상품 개발로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 치유자원과(40)=농촌자원을 활용한 치유농업 전문인력 양성 시설원예과(40)=수박, 멜론 등 시설 작물의 안정생산 복분자과(50)=고품질 복분자 재배농가 육성을 목표로 운영된다.

고창농촌개발대학은 3~11월까지 전문강의, 실습 및 토론, 현장 견학 등을 진행한다. 전체 교육시간의 70%이상 참석자에 한해 수료증을 교부하며 100% 출석자 및 성적우수자 등에게는 대학장(고창군수) 표창을 시상할 계획이다.

농촌개발대학 교육생 신청 자격은 고창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농업인으로 농촌개발대학 운영방침에 동의하고 성실히 교육에 임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소정의 신청서류를 구비해 농업기술센터 지도행정팀(560-8824)으로 방문신청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고창군청 및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고창군농업기술센터 현행열 소장은 최신 농업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과정과 농업인 맞춤형 작목별 전문교육이 준비되어 있다활력 넘치는 농업농촌을 견인하는 농촌개발대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