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총 소방노조, 박정하 국회의원에게 소방공무원 출동 간식비 등 예산 현실화 요구 정책간담회 개최

2023-01-21     박학송 기자

[퍼스트뉴스=박학송 기자] 2023119() 오후 2시 한국노총 공무원연맹 전국소방안전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홍순탁, 이하 한국노총 소방노조’)은 원주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박정하 국민의힘 국회의원(국민의힘 수석 대변인)과 현장 공무원들의 어려움을 듣고 대안을 모색하기 위한 소방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소방공무원의 처우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한 박정하 의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이후 소방정책 간담회를 진행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소방노조 홍순탁 위원장은 간담회에서 소방공무원들의 고충을 전달할 수 있는 간담회를 박정하 의원님 지역구인 원주에서 갖게되어 매우 뜻깊다. 소방심신수련원 추가건립, 1997년부터 3,000원으로 동결된 출동간식비 등 소방 수당의 현실화, 소방조직의 안정화를 위해 공석인 소방청장 자리의 정상화 등 직면한 문제들이 많이 있다. 이러한 사안에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시기를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간담회에 참석한 강원도의회 김기홍 부의장에게 원주 태장119안전센터 신축을 건의하였다.

박정하 의원은 전국 각지에서 수고하시는 소방공무원과 만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 소방공무원의 복지와 근무여건 개선을 위해서 뜻을 함께하겠다며 간담회 소감을 밝혔다.

박정하 의원은 간담회에서 현재 심신수련원 추가건립은 확정된 강원도 심신수련원 외에 권역별로 4군데를 계획 중이다전국 각지에 소방공무원을 위한 심신수련원이 건설되어 소방관들이 일선에서 힘있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국회의원으로써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전했다. 또한 수당과 관련하여서는 오래도록 동결되어온 각종 수당들이 현실화 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필요한 조치들에 대해 고민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