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예산군과 ‘충남행복교육지구 2기’ 업무협약 체결

2022-12-28     우영제 기자
충남교육청이

[퍼스트뉴스=충남도 우영제 기자] 충남도교육청은 지난 26일 예산교육지원청 1회의실에서 예산군과 충남마을교육공동체 정책 추진을 위한 예산 행복교육지구 2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내년 2, 1기 협약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예산 행복교육지구 2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기 위해 마련됐으며, 김지철 교육감과 최재구 예산군수, 예산교육지원청 문추인 교육장이 함께했다.

협약을 통해 도교육청은 예산군을 앞으로 4년간(20233~20272) 충남 행복교육지구로 재지정하고, 도교육청과 예산군, 예산교육지원청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한 지역기반 혁신 미래교육 확산 마을중심 교육활동 활성화 마을교육 생태계 조성 등을 위해 상호간 적극적인 협력을 이어나가기로 약속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예산 행복교육지구에서는 우리마을 행복배움터 책자 발행으로 마을교육자원을 발굴제공하고, 군내 유중학교 24개 학교, 119개 학급이 참여해, 3000여 명의 학생들이 그 혜택을 받고 있다, “이는 최재구 군수님과 관계 공무원, 문추인 교육장님과 교직원, 마을교사 분들이 뜻을 모아 온 마을이 나서서 학생 교육과 행복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 준 결과이며, 대표적인 충절의 고장 예산이 이번 2기 업무협약으로 마을마다 학생, 주민이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