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인재육성재단, 신반월·군자·안산중앙 새마을금고로부터 장학기금 3억 기탁받아

2022-12-19     장현민 기자

[퍼스트뉴스=경기안산 장현민 기자] ()안산시인재육성재단(이사장 이민근 안산시장)은 지난 16일 신반월ㆍ군자ㆍ안산중앙 새마을금고로부터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3억 원을 기탁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안산시청에서 진행된 이 날 전달식은 이민근 안산시장과 김봉식 안산인재육성재단 대표이사, 이명세 신반월새마을 이사장, 이상기 군자새마을금고 이사장, 이판주 안산중앙새마을금고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MG새마을금고는 새마을금고와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지역사회라는 미션으로, 환경, 문화, 예술, 체육, 복지, 일자리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해 왔다.

신반월ㆍ군자ㆍ안산중앙 새마을금고 금고는 각각 1억 원씩 총 3억 원의 장학기금을 마련했으며, 장학기금은 관내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사업과 장학금 예산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기부자들은 한마음으로 인재육성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기 위해기부금을 전달하게 됐다앞으로도 지역과 화합하고 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민근 시장은 어려운 시기임에도 인재육성을 위해 기부금을 기탁해 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 나갈 수 있는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4년 출범한 ()안산인재육성재단은 청소년들이 어려운 교육환경에서도 꿈과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안산인재육성재단의 장학금 선발대상 및 기준 등 자세한 사항은 재단 및 안산시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