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강경상고’ 경찰공무원 육성 ‘협력’ 업무협약

상호 인적‧물적 자원 활용 등 공동 발전과 이익 추구키로 맞손

2022-11-23     우영제 기자
충남도립대가

[퍼스트뉴스=충남도 우영제 기자]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가 논산 강경상업고등학교와 경찰공무원 공공인재 육성에 상생 협력하기로 했다16일 충남도립대에 따르면 경찰행정과 곽영길 학과장과 강경상고 박영해 교장은 지난달 27일 대학 본관에서 상호 인적물적 자원 활용 등 공동 발전과 이익 추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갖고 있는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 공동의 발전과 이익을 추구하기로 했다이와 함께 경찰 공무원 공채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을 위해 공동 시험(모의고사) 및 시험관리를 실시하고, 상호 시설도 활용키로 했다.

충남도립대는 고교 교육활동에 필요한 현장 경험 및 전문가들의 지도 조언을 통해 경찰업무 관련 교육 지원과 기술 및 현장 업무지도에도 협력키로 했다.

곽영길 학과장은 우리 대학 경찰행정학과(3년제)는 매년 610명의 경찰공무원을 배출하는 등 충남의 명문 경찰공무원 학과로 발돋움하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공공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더 많은 경찰 공무원을 배출하는 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강경상고는 특정 직업군에 특성화한 맞춤형 교육을 지향, 2019년부터 경찰사무행정과, 부사관경영과 등의 학과를 운영하고 있는 특성화 고교이다특히 경찰사무행정과는 대학 진학에 앞서 경찰공무원 가산점 취득을 위한 자격증 교육을 진행하는 동시에 야간주말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그 결과, 올해 치러진 2차 경찰 공채 시험에 합격자를 배출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