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재 광주식약청장, 광주시의사회 방문… 정보망 적극 활용 협조 요청

마약류 처방 시 ‘의료쇼핑 방지 정보망’을 확인해주세요!

2022-10-24     박채수

[퍼스트뉴스=박채수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광주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김용재 청장은 1024일 박유환 광주광역시의사회장이 운영하는 의료기관을 방문해 환자 마약류 오·남용 방지를 위해 관내 의사들이 마약류 처방 전 마약류 의료쇼핑 방지 정보망* 적극 활용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 의료인이 환자 처방 내역을 조회할 수 있도록 해 환자의 마약류 의료쇼핑 행위를 사전에 인지하고 차단할 수 있도록 함

이번 현장 방문은 식약처가 운영 중인 마약류 의료쇼핑 방지 정보망을 적극 활용토록 협조를 요청하고, 의료용 마약류 취급·처방 관련 현장 의료인애로사항 등 현장 의견을 청취필요한 정책적 지원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김용재 청장은 이날 현장에서 최근 의료용 마약류 오·남용 문제 날로 심각해지고 있다마약류 ·남용사전 차단할 수 있는 의료쇼핑 방지 정보망을 광주시 의사회 회원들이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시기를 바란다당부했습니다.

아울러 광주청도 일반 시민들에게 마약류·남용 시 부작용과 폐해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마약류 오·남용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 말했습니다.

광주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은 앞으로도 불법 마약류 유통 근절과 마약류 오·남용 폐해 등을 적극 홍보해 마약으로부터 안전한 사회를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