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올해 스타기업에 ㈜유진테크노 선정

혁신산단 소재 에어컨 부자재, 케이블 등 생산업체 시제품 제작, 경영 컨설팅 등 맞춤형 지원, 육성

2022-10-18     이병수 기자

[퍼스트뉴스=전남나주 이병수 기자]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성장 잠재력을 갖춘 유망 중소기업 육성·지원을 위한 2022년도 스타기업에 유진테크노(대표 지세원)를 선정했다.

나주시는 시청사 이화실에서 ()전남테크노파크와 지역 스타기업 선정에 따른 업무협약식을 갖고 유진테크노에 지정서와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강영구 부시장, 김동옥 전남테크노파크 에너지산업센터장, 지세원 대표 등 기관 관계자 10명이 참석했다.

지난 2018년 나주 혁신산단에 들어선 유진테크노는 에어컨 부자재, 절연선, 케이블 등을 생산하는 업체로 지난 해 연매출 239억원을 기록했다.

이번 스타기업 선정을 통해 시제품 제작, 마케팅, 정보화, 인증, 지적재산권, 경영컨설팅 등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맞춤형 경영 서비스를 지원 받는다.

강영구 나주부시장은 성장 잠재력을 갖춘 우리 지역 스타기업들이 국내·외 경기 침체 상황 속에서도 기업 경쟁력을 갖고 지역 대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나주시 스타기업 육성 사업은 기술 경쟁력과 사업성을 갖춘 우수 중소기업을 육성하고자 ()전남테크노파크에 예산을 출연해 지난 2011년부터 추진해왔다.

시는 금년도 출연금 1억원을 포함, 지금까지 143천만원을 출연했으며 이를 통해 스타기업 19개사, 스타기업 지정 앞 단계인 pre스타기업 25개사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