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우수기업 분석 통해 취업경쟁력 높인다

충남우수기업 분석 경진대회 5년 연속 수상

2022-10-14     우영제 기자
충남도립대학교‘

[퍼스트뉴스=충남도 우영제 기자]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2022년 충남우수기업 분석 경진대회에서 또 한 차례 수상 팀을 배출했다. 이는 2018년부터 5년 연속 수상으로 더욱 뜻깊은 결과다.

11일 충남도립대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충남도와 충남일자리진흥원이 지역 중소·중견기업 분석을 통해 취업환경에 대한 이해와 사전 직무수행능력을 확보, 취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개최했다이번 대회에는 약 40개 팀이 참여했으며, 서면 평가와 컨설팅 등을 통해 완성된 최종 보고서 발표를 통해 순위가 가려졌다.

그 결과, 충남도립대 박정은임명지(건축인테리어학과2학년)와 임범규(작업치료학과3학년) 학생으로 구성된 싹쓰리팀이 코리아나화장품 기업을 분석, 장려상을 수상했다충남도립대는 지난해에는 대상을, 올해는 장려상을 수상하며 지역 기업에 대한 이해와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다수상을 한 싹쓰리 팀은 기업분석 경진대회를 처음 참여하여 기업에 대해 여러 공부를 하면서 힘도 들었지만 이렇게 좋은 결과가 있어서 기쁘다스스로 성장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용찬 총장은 학생들이 전공과목 수업으로 바쁜 와중에도 전문가가 했다고 해도 믿을 만큼 뛰어난 기업분석 능력을 보여줘서 대견스럽다라며 충남에서 배우고 충남에서 일하는 지속 가능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충남도립대학교는 앞으로도 취업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