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소규모 통합유치원’ 시범 운영 협의회‘ 개최

2022-10-06     우영제 기자
충남교육청이

[퍼스트뉴스=충남도 우영제 기자] 충남교육청은 4일 강경중앙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서 본청과 논산계룡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 충남형 소규모 통합유치원 동참 학교장, 교감 등 총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규모 통합유치원 시범 운영 협의회를 열었다이날 협의회에서는 올해로 2년 차 운영되는 소규모 통합유치원에 대한 중간 진행사항 점검과 향후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의가 이뤄졌다.

백부업 강경중앙초병설유치원 원장은 통합유치원의 운영 성과는 유치원 취원율이 말해 주고 있다, “시범 운영 초기 유치원 원아 10명에서 20229월 현재 33명의 원아들이 즐겁게 생활하는 것은 교육청의 지원정책, 교직원의 사랑과 헌신, 학부모의 신뢰와 관심으로 가능했으며, 남은 시범 운영 기간에도 유치원 특색에 맞는 충남형 통합유치원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영배 논산계룡교육지원청 교육과장은 강경 지역의 통합유치원이 지역과 연계한 특색 있는 테마형 유치원 운영으로의 강점을 살리고 성장하는 유치원으로 발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신경희 도교육청 교육과정과장은 지역사회, 교사, 유아, 학부모 간 협력을 통해 앞으로도 충남형 소규모 통합유치원이 잘 운영되기를 바라며,소규모 통합유치원 교육공동체 정책토론회11월에 실시할 예정이므로 많은 관심을 가져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