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부모회 교육정책 이해 역량 강화 ‘연수’

학부모회협의회 임원 60명 대상 ... 지역교육과 협력하는 문화 조성 기대

2022-09-01     우영제 기자
충남교육청이

[퍼스트뉴스=충남도 우영제 기자] 충남교육청은 29일부터 30일까지 2일간 보령시 소재 충남해양수련원에서 도내 14개 시·군 학부모회협의회 임원 60명을 대상으로 학부모회 교육정책 이해 역량강화 연수(배움자리)’를 실시했다이번 연수는 충청남도 학부모회연합회 지원에 관한 조례를 기반으로 학교 학부모회가 자율적으로 연대해 지역교육과 협력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에 따라 연수는 전문가 특강(학부모회 리더로서의 역할) 학부모회협의회 활동사례(부여) 학부모회협의회 공동 협약식 충남 학부모정책 추진 방향 안내 순으로 진행됐으며, 배움자리 간 효과적인 학부모회 운영에 대한 의견교류가 활발히 이뤄졌다.

김지철 교육감은 충남교육청은 교육공동체의 유기적인 의견을 경청하고, 교육정책에 반영해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학부모회를 중심으로 한 활발한 교육활동 참여를 통해 충남교육이 한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부모회협의회는 924일부터 1029일까지 매주 토요일 도내 9개 시군에서 ‘2022 자녀와 함께하는 동네방네 가족체험을 운영해 지역교육혁신 문화 조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