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회 정책연구·자문기구,"정책네트워크"출범

제9대 의회 전반기 정책네트워크 위원 위촉식 개최 MZ세대 99년生 대학생 위원 선임 눈길

2022-08-31     이병수 기자

[퍼스트뉴스=광주 이병수 기자] 광주광역시의회(의장 정무창)31(), 시의회 5층 예결위회의실에서 9광주광역시의회 전반기 정책네트워크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식에는 정무창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학계·시민단체 등 각 야에서 추천된 30명의 정책네트워크 위원들이 함께했다.

위촉된 위원들은 전반기 의회가 마무리 되는 20246월까지 의운영, 정자, 환경복지, 산업건설, 교육문화 등 5개 분과에서 주요 의제 개발과 정책연구·문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이번 정책네트워크 위원에는 현전남대학교에 재학 중인 역대 최연소 오태화 위원이 선임되어 실질적인 MZ세대(청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할 것으로 기대.

정무창 의장은 풍부한 전문지식과 경험으로 광주발전과 시대변화를 선도할 정책들을 제안해 주시길 기대한다. 다양한 의제 개발과 정책 기능 강화를 통해, 9대 의회 의원 개개인들이 전문성바탕으지고 있는 역량을 펼쳐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 말했.

한편, 정책연구·자문기구인 광주광역시의회 정책네트워크는 지난 2010전국 최초, 지방의회 주요 시책에 대구와 자문 기구로 출범·운영 있으, 각종 정책 연구·자문 조례 제정 제안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