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위기상황 대비 기능연속성계획 수립 보고회 개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방안 강구…안전보장 위한 대비 철저

2022-06-22     우영제 기자

[퍼스트뉴스=충남도 우영제 기자] 충남교육청은 20충남교육청 기능연속성계획수립에 대한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전진석 부교육감 주재로 국장, 감사관, 부서장 등이 참석했으며, 계획 수립 용역을 수행한 인제대학교 오세희 교수(책임연구원)핵심기능 선정 및 분석 방법 재난관리체계 진단 및 분석 방법 기능 연속성 확보 방안 등 전반적인 기능연속성 계획에 대해 보고했다.

재난및안전관리기본법에 근거한 기능연속성계획은 태풍, 호우, 지진 등 자연 재난뿐만 아니라 감염병과 사이버 테러 등 다양한 위기상황에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을 통해 기관의 핵심 기능을 중단없이 연속할 수 있도록 하는 법적 계획이다.

이에 따라 계획은 업무중단 피해 최소화를 목표로 핵심기능 선정 및 소요자원 분석 기능연속성 전략 수립 기능연속성 실행 개선 및 유지관리 절차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김용문 안전총괄과장은 재난은 예방이 최선이나, 예측 불가능한 위기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사전에 수립된 계획에 따라 학생과 교직원 모두의 안전을 보장하고, 주요 기능이 중단없이 유지되도록 하는 것은 중요하다.”라며, “매년 교육·훈련을 통한 평가 및 개선 체계를 마련해 위기 극복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