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시민"이 뽑는다.

안양시, 2022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에 온라인 설문조사 시행 6. 9. ∼ 6. 16 국민신문고 홈페이지에서. 22개 추천사례 대상 설문 참여 최대호 시장, 공직사회 작은 개혁의 계기로...!

2022-06-13     한경탁 기자

[퍼스트뉴스=경기안양 한경탁 기자] 적극행정은 공무원이 공공의 이익을 위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발휘해 업무를 처리하는 행위다. 안양시가 적극행정 추진에 시민 의견을 묻는다.

안양시가 금년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에 온라인 시민설문조사를 벌인다고 13일 밝혔다. 시민과 소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공정성도 기하겠다는 취지다.

투표는 인터넷 홈페이지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에서국민생각함생각참여생각모음메뉴를 선택, 해당 검색 창에안양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검색해 참여할 수 있다. 이때 회원가입 및 간단한 인증절차를 거쳐야 한다.

이렇게 찾아 들어가서는 적극행정으로 추천된 총 22개 사례를 대상으로 개인부문 15건 중 5건을, 팀 부문 5건 중 2건을 각각 선택해 설문에 응하면 된다.

시는 온라인 설문조사를 근거로 시민 체감도, 창의성과 전문성, 도 및 난이도 등을 심의한 적극행정위원회 심의 결과를 종합해, 이달 29일 최종적으로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과 팀을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우수공무원에 대해서는 인사 가점, 포상 휴가, 포상금 지급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최대호 안양시장은우리시는 매년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자체 심사를 통해 선정해왔다. 이번 시민투표는 적극행정 선정에 더욱 공정성을 기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아울러 공직사회 작은 개혁의 기회로도 삼겠다라며 시민들의 참여를 권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