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학교가 재학생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독서클럽’을 모집한다.

시도민 100팀, 재학생 20팀 등 5월 29일까지 온라인 무료신청 ‘광주·전남이 읽고 톡하다’ 일환

2022-04-20     류금녀 기자

[퍼스트뉴스=광주 류금녀 기자] 전남대도서관(관장 장우권)은 광주전남 톡 독서클럽은 광주전남 시도민과 대학 구성원이 함께 같은 책을 읽고 생각과 의견을 나누는 문화공동체를 이뤄나가기 위해 광주전남이 읽고 톡 하다’(이하 광주전남 톡)사업의 일환으로 2022 독서클럽을 모집한다.

독서클럽은 4~10명 이내로 재학생 20, 지역민 100팀을 오는 529일까지 모집한다.

광주전남 시도민과 대학생 등 누구나 온라인(https://naver.me/FvWd2lr2) 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전남 톡홈페이지(https://gjtalk.jn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독서클럽 회원에게는 올해의 한 책을 무료로 배부해 독서토론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도서관 이용과 한 책 문학기행참가 등 각종 혜택이 제공된다.

전남대학교는 매년 올해의 한 책을 선정해 한 책 도서교환전, 테마도서 전시회, 작가 초청 한 책 톡 콘서트, 한 책 문학기행, 독서후기 공모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민과 함께 책을 읽고 소통하는 문화 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장우권 도서관장은 광주 전남 시도민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독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독서클럽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