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 의장 「가슴 따뜻한 사람, 그래! 김용집」출판기념회 개최

광주 남구청장 출사표

2022-02-26     이병수 기자

[퍼스트뉴스=광주 이병수 기자] 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이 자신의 인생관과 의정철학을 담은 저서가슴 따뜻한 사람, 그래! 김용집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의장은 지난 8년간의 의정활동 기간 동안 언론에 발표한 기고문, 인사말, 정책 발언, 인터뷰, 현장 사진 등을 오롯이 담아 책을 발간했다.

의장은 정치를 처음 시작했을 당시 오직 주민만 바라보며 가슴으로 경청하고 행동으로 소통하겠다는 다짐을 잘 지키며 살아왔는지 되돌아보는 심정으로 책을 썼다.”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좀 더 많은 조언과 정책 제안을 듣고자 한다.”고 출판기념회 개최 동기를 밝혔다.

오는 61 8대 지방선거에서 남구청장 출사표를 던진 김용집 의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으로 취임한 후 의회 조직 개편과 혁신 작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으며 폭넓은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광주시의회를 전국 최고의 선진의회로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영호남 시도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던 광주-대구 달빛내륙철도 사업을 국토교통부 제4차 국가철도망계획에 최종 반영시키는데 주도적 역할을 담당했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26(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광주국제양궁장(남구 회재로 1187)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워킹 스루(Walking Thru)방식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