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상남도평생교육진흥원, 2022년「생애단계별 강좌나르미」 신청자 모집

희망하는 도민은 학습인원·공간 확보하여 2월9일(수) 누리집으로 신청, 별도 심사를 거쳐 선정 청년, 중장년 등 생애단계별 과정 운영으로 학습자 중심의 맞춤형 평생학습서비스 제공

2022-01-31     박준성 기자
경남도청

[퍼스트뉴스=경남 박준성 기자] 경상남도와 ()경상남도평생교육진흥원이 ‘2022년 생애단계별 강좌나르미 지원사업을 운영한다.

생애단계별 강좌나르미 지원사업은 도민들의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언제 어디서나 평생학습을 즐길 수 있는 학습자 중심의 맞춤형 평생학습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최소 7인 이상의 학습인원과 학습공간을 확보하여 신청하면 심사를 통해 선정된 강의에 강사를 배정해 준다. 강좌는 생애주기별 총 5단계(·아동, 청소년, 청년, 중장년, 노년)로 지원 대상을 나누어 제공되며,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다.

올해는 작년보다 지원규모를 확대해 총 106개의 강좌를 지원한다. 신청은 ()경남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https://www.gndamoa.or.kr/)을 통해 오는 29()까지 가능하고, 이후 5월과 7월에도 신청을 받는다.

이전 ()경남평생교육진흥원장은 생애단계별 강좌나르미 사업은 도민들의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고안되어 올해로 8년 차를 맞을 만큼 꾸준히 많은 호응을 얻어오고 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 놓여있는 도민들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위로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경남도는 경상남도평생교육진흥원을 중심으로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평생교육 체계를 구축하여 도민의 행복과 생애전환을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