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2년 청년 프로그램 지원 사업’ 공모

부산시가 청년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활동을 지원합니다! 접수 기간은 1.20.~1.28., 1개 프로그램당 1천 2백만 원 이내로 총사업비 3억 원 지원  구‧군이 민간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추진, 청년이 주체가 되는 다양한 분야의 청년활동 프로그램 지원

2022-01-03     박준성 기자
부산시청

[퍼스트뉴스=부산 박준성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28일까지 청년의 사회참여 및 역량 강화를 위한 ‘2022년 청년 프로그램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올해 지원 사업은 청년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활동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사회참여 역량을 강화할 뿐 아니라 부산시 주요 청년정책과 연계하여 취·창업 연계, 직업특화 전문교육·훈련 프로그램 등이 아닌 순수 청년 활동 프로그램 사업에 중점을 두어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16개 구·군을 대상으로 청년이 주체가 되는 청년 활동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프로그램당 최대 12백만 원 이내로 총사업비 3억 원을 지원하며, ·군이 청년단체 등과 컨소시엄 하여 사업을 추진하는데 구군비 25%, 민간 5%를 별도로 부담해야 하고, 1개 구군이 최대 4개 사업까지 신청할 수 있다.

사업을 신청하고자 하는 청년단체 등은 오는 24일까지 구군에 신청하면 되고, 신청을 받은 구군은 128일까지 부산시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누리집(www.busan.go.kr) 또는 청년정책플랫폼(www.busan.go.kr/young)을 참조하거나 부산시 청년희망정책과(051-888-7896)로 문의하면 된다.

고미자 청년산학창업국장은 청년 프로그램 지원 사업은 구·군이 민간과 협력, 청년이 주체가 되는 다양한 분야의 청년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년들이 사회참여 활동을 경험하는 좋은 기회라며, “청년이 공감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대하고 있으니 이번 공모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