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의왕시, 2021년 의왕학습레일 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연인원 1만여 명이 참여해

2021-12-28     김국진 기자

[퍼스트뉴스=경기의왕 김국진 기자] 의왕시는 지난 23일 고천동평생학습센터에서 의왕인생대학, 인생도서관, 평생학습매니저 등 관계자 50여명이 모인 가운데 시 평생학습브랜드 의왕학습레일의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의왕학습레일 사업 중 하나인 인생도서관 사람책의 차수진 외 3인의 크리스마스 메들리 피아노 4중주 공연으로 시작 된 이 날 행사는 지역주민들에게 배움과 나눔의 기회를 제공하는 신규 거점기관으로 활동할 담꽃협동조합 외 2개소와의 업무협약 및 현판 전달식이 이뤄졌다.

또한, 사업 활성화를 위해 홍보, 모니터링, 수요조사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시민활동가 평생학습매니저 6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올 해 처음 실시한 평생학습 시민 제안 공모사업 의왕지식마켓수상자 5명의 시상이 함께 진행됐다.

신규 거점기관 담꽃협동조합 이지원 이사장은 “2020년 의왕인생대학에서 개설한 꽃차 강좌 수강이후 자격증 취득과 관련교육을 이수한 후 협동조합을 설립했다배운 것을 지역주민들과 나눠 배움과 나눔이 선순환되는데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 상황에서도 올 한해 의왕학습레일 사업을 통해 의왕인생대학 98강좌 6,632, 인생도서관 1293,459명 등 연인원 1만여 명이 평생학습에 참여하는 성과가 있었다고 밝히며, “2022년에도 시민이 행복한 새로운 의왕을 만들기 위해 평생학습을 폭 넓게 펼쳐 나갈 계획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