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수산해양대학,해양수산 인재양성의 산실

교수·연구사·해경간부 배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2021-12-28     이현연 기자

[퍼스트뉴스=전남여수 이현연 기자] 전남대학교 수산해양대학(학장 김태호)이 대학 교수, 해양수산연구사 및 해양경찰간부후보생 등을 배출하는 성과를 올리며 해양수산 분야 핵심 인력 양성의 산실로 거듭나고 있다.

수산해양대학은 올해 공주대, 부경대, 한서대 등에 3명의 교수를 배출한데 이어 해양수산 분야 연구 및 기술 개발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국립수산과학원, 충청북도 내수면산업연구소의 해양수산연구사 채용시험에 5명이 합격했다.

또 각종 해양수산직렬 공무원 9, 해양경찰공무원 17명 등 해양수산 분야 공공 인재는 물론 해양경찰 간부후보생 2명을 배출하는 등 인재양성의 메카로 도약하고 있다.

이는 수산해양대학의 특성화된 맞춤형 취업 및 학문후속세대 양성 프로그램 운영이 톡톡한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된다.

수산해양대학은 교수-신입생 간 진로상담 프로그램인 청출어람’, ·후배 간의 팀 그룹형 학습지도 프로그램인 지란지교’, 드림 동문멘토링, 드림 진로취업캠프, 취업관련 자격증 취득 지원 등 역량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태호 학장은 신 해양시대를 선도하는 전문성과 융합적인 역량을 지닌 해양수산 공공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 앞으로 많은 학생이 보다 높은 곳에서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대학 차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문의 : 061)659-7102(전남대학교 수산해양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