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서귀포 해양경찰, 이달의 칭찬직원으로 "신의섭" 대형함정 5002함 소속 경사 선정

2021-11-05     윤진성 기자

[퍼스트뉴스=제주 기동취재 윤진성 기자] 서귀포해양경찰서(서장 황준현)는 ‘이달의 칭찬합시다’의 칭찬직원으로 대형함정 5002함 소속 제주서귀포 해양경찰, 이달의 칭찬직원으로 "신의섭" 대형함정 5002함 소속 경사 선정제주서귀포 해양경찰, 이달의 칭찬직원으로 "신의섭" 대형함정 5002함 소속 경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달의 칭찬합시다’는 해양경찰 정체성 제고 실현과 활력있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자 기획된 「당당하고 멋진 해양경찰 되기」 프로젝트 중 하나로, 서귀포해경에서는 신 경사가 첫 번째 대상자가 선정됐다.

신 경사는 외국어선 정보 분석시스템 개발해 우리 수역 내 외국어선 집중입역 시 빠른 정보파악으로 효율적이고 신속한 검문검색을 가능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전 외국어선 검문검색 시에는 해양수산부의 수산정보 업무포털에 접속해서 해당 선박의 정보를 파악하고 어선에 직접 등선해 불법조업 여부를 판단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다수의 어선정보를 일일이 파악하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됐다.

하지만 신 경사가 개발한 일명 ‘다잡아’ 프로그램을 활용해 엑셀에 선명 입력만으로도 선박정보를 파악할 수 있어 신속하고 선별적인 검문검색으로 효율성을 높이게 되었다.

신의섭 경사는 “이달의 칭찬직원으로 선정되어 대단히 기쁘다”며 “더 열심히 일하라는 의미로 알고 동료들과 함께 국민의 안전을 위해 더욱 헌신하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