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북구, 생활불편신고센터 ‘8282’ 대표콜 운영

1일부터 생활불편신고센터 대표전화 운영 민원 접수 후 소관 부서로 즉시 연계.. 신속하게 처리해 나갈 것

2021-09-01     박철민 기자
광주북구청

[퍼스트뉴스=광주북구 박철민 기자]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증가하는 민원 수요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다음달 1일부터 생활불편신고센터 대표전화(062-410-8282)를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북구는 민선 7기 들어 공원, 인도도로, 교통시설물, 불법광고물쓰레기 등 민생활과 밀접한 민원 처리를 위해 28개 동행정복지센터에 생활불편신고센터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주민들은 그동안 불편 신고를 구 홈페이지와 해당 동행정복지센터에 접수해왔다.

하지만 기존 방식과 더불어 관할 구분 없는 대표전화를 신설운영하면서 동행정복지센터를 찾기 힘들거나 인터넷 이용이 익숙하지 않은 주민의 민원 접수 편의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북구는 생활불편이 신고 되는 즉시 소관부서로 연계해 접수된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북구는 지난 20188월부터 3년 동안 생활불편신고센터를 통해 총 6368건의 민원을 접수, 99%59843건을 해결했고 나머지는 추진 중이거나 중장기 사항으로 관리하고 있다.

문인 북구청장은 생활불편신고센터는 주민이 요청하는 다양한 생활민원을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대표전화가 설치된 만큼 앞으로 생활 속 불편을 해결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