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우수 환경교육 프로그램 선정

연령별 운영 3개 프로그램, 전문성과 안정성 등 인정받아

2021-08-17     배상진 기자

[퍼스트뉴스=천안 배상진 기자]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운영하는 3개 프로그램이 환경부 주관 우수 환경교육 프로그램으로 최종 선정돼 지정서와 부상으로 우수환경도서 11권을 받았다고 밝혔다.

환경부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지정제는 기관·기업·단체 등이 운영하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교육의 전문성·안정성 등을 평가해 우수 프로그램을 선정·표창하는 제도이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 환경교육 프로그램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이 개발·운영하는 11~13세 청소년 대상 생태 체험 프로그램 ‘스트레스 ZERO, 우린 지금 숲으로 간다’를 비롯해, 폐기물을 주제로 한 14~16세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 ‘앞서가는 지구인, Green up!’, 17~19세 청소년 대상으로 기후 위기와 대응법을 배우는 ‘EARTH 안고(얼싸안고) 충전완료!’이다.

프로그램은 참가 대상의 연령을 고려해 인간 생활과 환경의 관계를 이해하고 생태감수성과 기초지식으로 공감하며 일상생활의 올바른 환경의식과 생활의 태도를 함양시킬 수 있도록 구성됐다.

곽원태 천안시 교육청소년과장은 “천안시가 지속적으로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교육 및 프로그램을 진행한 것이 정부로부터 인정을 받게 돼 기쁘다”며 “이를 계기로 환경 교육 확대와 프로그램 개발에 힘써 많은 청소년이 환경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하고 생활 속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