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탄소중립 의제 실행 그룹’3팀 추가 모집

8월 17일까지 이메일 및 방문접수... 1500 ~ 1800만 원 사업비 지원

2021-07-29     최원창 기자

                                                      

사진=대전시,‘탄소중립

[퍼스트뉴스=대전 최원창 기자] 대전시는 28일 지역거점별 소통협력공간 조성사업의 하나로 추진중인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프로젝트실행팀을 추가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탄소중립 프로젝트는 지역에 필요한 탄소중립 및 환경 관련 주제에 대해 숙의와 실행을 통해 해결해 가는 사업이다. 공모 주제는 대전시민이 참여한탄소중립을 위한 시민의 대화지속가능한 대전을 위한 타운홀미팅에서 발굴된 의제를 중심으로 최종 5개가 선정되었다.

공모에서 선정하지 못한 채식문화 확산과 실천’,‘탄소중립 인식 변화를 위한 문화콘텐츠 및 교육’,‘친환경 개인 이동수단의 활성화(자전거, PM)’3가지 주제에 대한 실행팀을 이번에 추가로 모집하는 것이다.

접수 대상은 대전시 거주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단체가 신청할 수 있으며, 대전광역시사회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신청 서류를 내려 받아 817일까지 이메일(djsicenter@gmail.com), 우편으로 제출하면 되며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 우편 또는 방문접수 : 대전 중구 중앙로 101 옛 충남도청 2층 대전사회혁신센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사회혁신센터 홈페이지(대전사회혁신센터.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가 선정될 3팀에게는 1210일까지 실험 활동 진행비로 1500만원부터 최대 1800만원 이내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선정팀은 실천 의제에 대한 구체화 작업과 숙의 과정을 통해 실천 계획 및 실험 과정을 진행하며 지역 내 기후위기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예정이다.

대전시 지용환 시민공동체국장은기후위기는 이제 미래가 아니라 현재 진행되고 있다며, 탄소중립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하며,“시민이 직접 선정한 탄소중립 주제에 대해 시민들이 직접 해결책을 만들어 나가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탄소중립도시 대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