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제50년차 전남FFK전진대회 개최

“대한민국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꿈의 농업”

2021-06-22     이행도 기자

[퍼스트뉴스=전남도교육청 이행도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지난 6월 18일(금) 광양하이텍고등학교에서 도내 농업계고등학교 학생들의 축제인 제50년차 전남 FFK(Future Farmers of Korea) 전진대회를 학생, 지도교사 및 내빈 등 2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FFK전진대회는‘대한민국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꿈의 농업’이라는 주제로 전남 도내 9개 농업계고등학교 학생들이 평소 교육과정을 통해 공부한 실무기량을 마음껏 뽐내는 뜻깊은 무대였다.

이 대회는 매년 가을에 개최되는 전국대회에 참가할 전남 대표 선발전을 겸해 영농학생들의 축제의 장으로 운영되고 있다.

올해는 계속되는 코로나 상황 속에서 일부 종목이 간소화되고, 시간이 단축된 가운데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대회가 치러졌다. 194명의 학생이 총 18개 분야(전공경진 6종목, 실무경진분야 6종목, 과제이수발표 4종목, 글로벌리더십경진, FFK골든벨등)에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76명의 학생들에게는 오는 10월 중 울산산업고등학교에서 개최되는 제50년차 전국 FFK전진대회에 참가할 출전 자격이 주어진다.

도교육청 고광진 미래인재과 과장은 “농업교육의 발전을 위해서 농업교육력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