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동해 해양경찰, 여름철 성수기를 대비 연안안전 체험 영상공모전 개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연안안전 직접 체험 영상공모전 개최

2021-06-08     윤진성 기자

[퍼스트뉴스=강원동해 기동취재 윤진성 기자] 동해해양경찰서(서장 정태경)는 적극행정 시행의 일환으로 여름철 성수기를 대비하여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과 해양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연안안전 체험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해해경은 전 연령층대의 흥미를 유발하고, 유익하게 학습 할 수 있는 영상자료를 제작・배포하여 코로나19로 직접 체험・교육활동이 부족한 국민을 대상으로 연안안전체험 교육기회를 제공 할 예정이다.

또한 영상자료를 각 교육기관에 전파하여 연안안전 교실의 교육 자료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교육영상은 ❶ 물놀이 안전수칙 ❷ 올바른 구명조끼 착용법 ❸ 심폐소생술법 등 총 3편으로 제작되었으며, 동해해경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삼봉TV’에서 시청 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강릉·동해·삼척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교육영상 시청 후 시민이 직접 구명조끼 착용법, 심폐소생술 등을 실습하는 영상을 찍어 공모전(공모기간 6.7~7.6 까지)에 참여할 수 있다.

7월중 심사를 거쳐 우수작 선정 후 동해서장 및 시장 상장을 수여하고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럭키박스 등 연안안전 기념품 또한 전달 할 계획이다.

동해해경 관계자는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과 해양안전문화 확산을 위하여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