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설명회 열기‘후끈’

사업추진방향과 세부사업 설명으로 푸소참여 군민들의 적극적인 동참 호소

2020-11-17     박종흥 기자

[퍼스트뉴스=전남강진 박종흥 임호성 기자] 강진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단장 김치형)은 지난 13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푸소 참여 군민들을 대상으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푸소체험연구회 회원 및 관계자들 70여 명이 참석한 이 날 행사에서는‘강진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이해를 돕기 위한 추진단의 사업추진계획 및 추진상황 설명이 있었다.

푸소의 안정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한 사회적 경제조직 결성에 대한 사단법인 상생나무 김태현 사무국장의 설명이 이어져 참가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2019년 선정된 강진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군 고유의 여행상품인‘푸소(FU-SO)’를 통해 교육-생산-체험-판매 등 통합적 네트워크를 형성해 지역경제의 선순환구조를 만들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푸소 참여 군민들의 사업에 대한 이해와 적극적인 동참이 중요하다.

설명회에 참가한 회원들은 신축 예정인 푸소센터에 들어설 무인카페테리아, 공동세탁실, 요리실습실 등의 주요 공간에 큰 관심을 보이는 한편, 캐릭터 및 브랜드이미지통합화, 푸소 통합홈페이지 구축 등을 통해 일반 소비자들에 대한 활발한 홍보를 기대했다.

김치형 추진단장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푸소센터 신축과 역량강화사업을 통해 농업인 소득향상과 지역경제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활발히 추진 중에 있다”며 푸소 참여 군민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