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드론문화컨텐츠연구소] 서광석 소장, 전국 최초 드론교육훈련교구재 조달청 등재

광주광역시 소재 드론문화컨텐츠연구소(DCCL) 조달청 등재 드론 교육훈련교구재 '와이드에듀론'

2020-10-04     이병수 기자
사진

[퍼스트뉴스=광주 이병수 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에 소재한 [드론문화컨텐츠연구소]의 서광석 소장은 "드론 교육훈련교구재 '와이드에듀론'에 대한 단가계약을 체결하고 조달청 벤처나라 쇼핑몰에 등재됐다."고 지난 9월 29일 밝혔다.

또, 서광석 소장은 "2018년 초 드론 조립교육을 최초로 진행하면서 교육생들에게 드론의 내부 시스템을 그림이 아닌 실물로 보여주면 더욱 교육 효과가 클거 같다는 생각으로 지속적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특허출원, 상표등록에 이어 금번 조달청에 등록되어 감회가 새롭다."고 전해왔다.

이번에 조달청 벤처나라에 등재된 '와이드에듀론'은 드론의 내부 시스템을 평면에 그대로 구성하여 장착된 오실로스코프 또는 전압계를 통해 전기적인 신호가 어떻게 동작하는지 눈으로 볼 수가 있어서 드론 교육기관에서 교육생들에게 활용하기 좋다.

사진

서광석 소장은 행정안전부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에서 재난분야 드론 강사, 광주전남 드론관련 학교 강의를 하고 있어서 '와이드에듀론'의 활용도는 더 높을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