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아트 콘텐츠 공모전" 강남 주제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

장르불문 내달 12일까지 접수, 30개 작품 선정 후 미디어 조형물 상영 … 상금 총2100만원

2020-09-10     정서윤 기자

[퍼스트뉴스=서울강남 정서윤 기자]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코로나19로 지친 구민들에게 테마가 담긴 문화예술을 제공하기 위해 ‘강남’을 주제로 ‘미디어 아트 콘텐츠 공모전’을 내달 12일까지 개최한다.

공모주제는 랜드마크나 문화, 정책 등 강남구와 관련한 모든 것이며, 장르불문 일반영상, 애니메이션, 스톱모션 등의 다양한 표현 기법이 사용된 직접 만든 미디어 콘텐츠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구는 내달 중 총30개의 작품을 선정하고, 압구정로데오역 앞 ‘청담미디어스트리트’와 신사역 인근 ‘신사다이나믹그리드’ 등 2개 미디어 조형물에서 상영한다. 심사를 통해 △대상 3명 △우수상 6명 △장려상 12명을 선정해 수상자 21명에게 상금 총2100만원이 지급된다.

희망자는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강남구청 홈페이지(gangnam.go.kr)에서 참고해 이메일(hjlee80@gangnam.go.kr)로 제출하면 된다.

공승호 뉴디자인과장은 “강남을 ‘강남답게’, 테마와 스토리가 있는 디자인도시를 만들기 위한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지친 구민들에게는 활력을, 문화예술인에게는 참신한 창의력 발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면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