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인 수상오염물 제거장치 유통 및 판매 기대

모리셔스 기름유출 사고의 유출된 기름을 제거할 수 있는 수상오염물 제거장치 유통 기대

2020-08-20     박채수

태안 기름 유출 등 기존의 기름 제거 방식은 유출된 기름 위에 흡착포를 수작업으로 한 장, 한 장 , 띄워서 흡착포에 기름이 흡착하는 방식이었다. 그래서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고 수많은 사람들이 기름을 제거하는데 엄청난 노력이 필요하였다. (아래 사진)

㈜컨시더레이트는 기존 수작업 방식의 불편함과 문제들을 해결하고, 기름 제거 시간을 단축하고자 흡착포롤을 모터에 의하여 회전시켜서 유출된 기름을 흡착포롤에 흡착시키는 수상오염물 제거장치를 발명하였다. (아래 사진)

컨시더레이트의 수상오염물 제거장치는 흡착포롤에 기름의 흡착 효율이 매우 높으면서 모터에 의하여 구동되기 때문에 기존의 수작업보다 훨씬 더 빠르게 유출된 기름을 제거하고 인원과 노동력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컨시더레이트가 발명한 수상오염물 제거장치는 2019526일 미국 특허등록을 완료하였다.

그동안 컨시더레이트는 언제든지 수상오염물 제거장치를 대량으로 양산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였다.

지난 725일 인도양 모리셔스 부근에서 선박이 좌초하여 2천여톤의 기름이 유출된 사고가 발생하였다. 복원에 최소 수십 년이 걸릴 예정이며, 지금도 기존 방식의 수작업으로 기름을 제거하고 있어 안타까울 따름이다.

하루라도 빠르게 인도양을 복원하기 위해서 컨시더레이트가 개발한 수중오염물 제거장치를 사용해 기름 제거에 속도를 낼 수 있도록 기대한다.

컨시더레이트 관계자는 금번 모리셔스 기름 유출 사고에 대해 컨시더레이트가 발명한 수중오염물 제거장치가 판매, 유통, 사용되어 하루라도 빠르게 기름을 제거해 아름다운 인도양이 복원될 수 있도록 기대한다.’고 밝혔다.

(연락처 : 010-6290-7963 , ljeongyg@naver.com)

컨시더레이트 이정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