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간부회의 교육감 말씀

2020-03-09     이행도 기자
2020.3.9.확대간부회의

 

[퍼스트뉴스=이행도 기자] 우리 도교육청에서부터 단위학교에 이르기까지 코로나19 관련 대응책을 마련하고 시행하는데 모두가 다 최선을 다하고 계십니다. 특히, 코로나19 대책본부 상황실을 비롯한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긴급 돌봄이라든지 온라인 학습 등 개학 연기와 관련한 우리 교육청의 대책이 학교 현장에서 잘 이행되고 있는지 꼼꼼하게 점검하고 파악해주시기 바라며 모범사례 그리고 미담사례는 적극 발굴해서 공유할 수 있도록 해주십시오. 아울러 각 과장님들은 이 기간 중 유․초등학교 자녀를 둔 직원들이 돌봄 휴가, 연가라든지 학습휴가 등을 통해서 자녀들을 불편함이 없이 잘 돌볼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피고 또한 배려하는 것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제 3국 체제가 본격 가동됩니다. 국이 하나 더 생김에 따라서 칸막이가 하나 더 늘어나고 소통과 협업에 지장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정책국에 정책기획과장을 팀장으로 하는 그리고 주요 과에 수석장학관 10명 내외로 구성된 정책기획 회의를 두어서 주요정책을 기획하고 조정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지난 회의에서 언급한 전라남도교직원 인사 혁신을 위해서 전라남도교직원 인사혁신위원회 구성과 활동 방안을 정책국에서 입안하여 각 과가 참여해서 추진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개학이 3주 연기됨에 따라 당초에 수립한 2020전남교육 계획 시행에 있어서 차질과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이에 따른 수정과 보완도 함께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전통적으로 환난상휼이라 하여 어려운 일이 생기면 서로 도와 왔습니다.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환난상휼, 연대와 배려의 정신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함께 최선을 다해서 노력합시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