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문재인 대통령 신년 기자회견 관련

오늘(14일) 문재인 대통령은 신년 기자회견을 열었다.

2020-01-14     First뉴스

[퍼스트뉴스=국회] 더불어민주당은 ‘상생 도약’으로 대한민국의 확실한 변화를 만들어내겠다는 신년 정국구상을 국민께 좀 더 소상히 알리기 위한 자리였다. 문 대통령은 국정현안 전반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기자들과의 문답 형식으로 진솔하게 답변하며 국민께 더 가까이 다가섰다.

담대한 남북대화와 교류협력의 진전을 통한 한반도평화와 번영, 검찰개혁 등 사회 개혁 완수, 국민통합, 규제혁신, 민생경제, 균형발전, 인구대책, 정치, 외교 등 문재인 정부 국정운영 전반에 대한 폭 넓은 대화가 이뤄졌다.

확실한 변화를 통해 국민의 삶을 더 따뜻하게 만들겠다는 문 대통령의 다짐을 다시 확인할 수 있었고, 이에 깊게 공감한다.

다행히 어제 국회는 국민의 응원과 인내 속에 개혁, 민생입법을 처리하고, 이에 대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 새로운 대한민국 100년은 이제 시작이다. ‘혁신’, ‘포용’, ‘공정’, 평화‘를 위한 국정운영 과제를 빠짐없이 뒷받침할 수 있는 국회가 되어야 한다.

대한민국 ‘비정상의 정상화’를 위해 노력해 온 더불어민주당과 문재인 정부는 이제 총선 승리로 국민과 함께, ‘반듯한 나라’, ‘나라다운 나라’를 만드는 여정을 완수하겠다. 국민을 향한 진심으로 당정청이 똘똘 뭉쳐 열심히 달려 나가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