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찬들 광주연합사업단 역량강화 조직화 교육

광주광역시와 빛찬들 브랜드 활성화 T/F팀 구성·운영

2019-08-26     박채수

[퍼스트뉴스=박채수 기자] 농협광주본부(본부장 김일수)는 지난 23일(금)에 지역본부 대강당에서 빛찬들 농산물을 출하하는 농업인를 대상으로 공선회 조직 역량강화를 위한 통합조직화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는 지역농협 산지유통담당자, 평동 방울토마토 공선회, 동곡 애호박·흑토마토 통합공선회, 대촌 풋고추·부추 공선회, 송정 팽팽이가지 공선회 회원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 날 교육에서는 농협 푸드플랜국 안재경 국장, 지난해 농산물마케팅 대상을 수상한 옥종농협 박성대 경제상무, 품관원 전남지원 김재호 과장이 강사로 나서 농산물 생산관리기술, 통합마케팅의 이해, PLS현장 대응 능력 향상에 대한 강의를 하여 참여한 농업인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농협광주본부와 광주광역시는 금년 4월 시범사업으로 지역농산물 대표브랜드인『빛찬들』활성화 T/F팀을 구성·운영하며 지역농산물 경쟁력 강화를 위해 ▲포장재지원사업 ▲제주권역 시장개척 ▲소비지 판촉행사 ▲농업인조직화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오고 있다.

김일수 본부장은“시장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인정받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신뢰받을 수 있는 좋은 농산물을 생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히며“지속적으로 산지조작화와 통합마케팅을 통해 농업인 소득증대를 도모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