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국민신청실명제 확대로 도민 소통 강화

2019-07-17     이재수 기자
강원도청

[퍼스트뉴스=강원 이재수 기자] 강원도는 주요 도정시책에 대한 도민의 알권리 보장 및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국민신청실명제 3분기 대상사업 신청”을 오는 7월 19일부터 한 달간 접수한다고 밝혔다.

국민신청실명제는 국민이 공개를 신청하는 사업의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로, 지난 3월 운영하여 총 10건의 주요 사업을 공개했다.

2018년까지는 연초 1회만 접수받아 이를 심의 후 공개하였으나 도민과의 소통 강화 및 알권리 확대를 위해 금년부터는 매 분기별로 실시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정보공개법 상 비공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한 도지사 공약사항, 주요 도정 현안사항, 50억 원 이상이 투입되는 사업, 1억 원 이상의 연구용역 등이다.

신청방법은 국민(도민) 누구나 강원도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 받아 우편, 방문, 이메일 또는 문서24를 통해 ‘19. 8. 19.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 홈페이지 : www.provin.gangwon.kr (행정정보>정책실명제>국민신청실명제>다운로드)접수된 안건은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의 최종심의·의결을 거쳐 9월 중 도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도 관계관은 “도민신청실명제를 확대 운영함으로써 도민과의 소통을 한 층 강화하고, 공무원의 책임행정을 구현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