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19년 국가예방접종사업 우수기관 선정

2019-05-02     박종흥 기자

[퍼스트뉴스=전남장흥 박종흥 기자] 장흥군이 보건복지부 주관 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에 선정된 데 이어 국가예방접종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국가예방접종사업 우수기관 표창은 감염병으로부터 국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을 강화할 수 있는 분위기 확산에 기여한 유공기관을 발굴, 격려하기 위해 수여되는 상이다.

그동안 장흥군은 국가예방접종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체계적인 예방접종 대상자 관리로 예방접종률 향상하는 등 군민 보건향상에 기여해 왔다.

의료기관과 위탁계약 체결로 어린이 필수예방접종 17종 및 어르신 독감 무료 실시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해 힘써왔다.

또한, 면역력 저하로 발병하기 쉬운 대상포진에 대한 예방접종을 올 2월부터 군민대상으로 실시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이번 수상으로 보건소에서는 다양한 채널을 통한 예방접종 홍보, 철저한 예방접종 기록관리, 미접종자 추적관리 등 국가예방접종사업을 더욱 활성화하여 군민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김규중 장흥군보건소장은 “예방접종은 감염병을 예방하여 군민의 건강을 지키는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감염병으로부터 군민건강을 지켜 건강한 장흥군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