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전국대학생위원회,“국회의원 보좌진 지원 설명회: 서울편” 성황리 개최

20대들이 많이 국회에 진출할 수 있게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20대 인재들이 국회에 많이 진출하면, 국회도 보다 젊어지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게 되는 것

2019-04-04     박채수

[퍼스트뉴스=국회] 더불어민주당 전국대학생위원회(위원장 전용기)는 4월 3일 수요일 오후 6시 서경대학교 민형사법연구회와의 공동주최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보좌진 지원 설명회: 서울편’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정식 국회의원(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비서관 출신으로 현재 서울서초구의원을 역임하고 있는 허은 구의원이 강사로 참석하여 국회의원 보좌진의 역할과 업무, 그리고 지원방식에 대한 설명을 진행했다.

본 행사를 기획한 전용기 전국대학생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이제 우리 20대가 국회 곳곳을 점령해야한다.”면서 “우리 세대가 진출할 수 있는 많은 기회를 만들어 20대가 정치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또한 강사로 참석한 허은 서초구의원은 강연에서 “인턴비서를 비롯한 국회 보좌진으로 근무한다면 실무역량은 물론 정책·정치적 감각까지 향상됨은 물론, 국회자체도 젊어지는 것”이라며, “장기적으로 청년 국회의원과 청년 보좌진이 많아져야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에는 송치윤 서경대 민형사법연구회 회장 및 서울지역 대학생 50명이 수강생으로 참가했으며, 서울을 시작으로 경기·인천, 충청·대전 등 전국으로 이어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