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하는 제36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36초 UCC 공모전 SHORT TIME 시작!” 시민이 만드는 짧지만 강한 이야기, 36초 UCC 공모전 ''SHORT TIME'’ 시작! 공모전 외 ‘관객리뷰단’, ‘산복도로 옥상달빛극장’, ‘관객상’ 등 시민 참여 프로그램 확대!

2019-03-18     심형태 기자
부산시청

[퍼스트뉴스=부산 심형태 기자] 오는 4월 24일(수)부터 29일(월)까지 개최되는 ‘제36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에서 시민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36초 UCC 공모전 ''SHORT TIME''의 영상공모를 시작한다. 올해 부산국제단편영화제는 36초 UCC 공모전 이외에도 ‘관객리뷰단’, ‘산복도로 옥상달빛극장’, ‘관객상’ 등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준비해 더 많은 시민들과 함께 하는 영화제로 거듭나고자 한다.

짧지만 다채로운 시민들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36초 UCC 공모전 ''SHORT TIME'’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의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부산국제단편영화제가 선택한 4개의 키워드를 주제로, 자유 형식의 영상을 제작해 3월 15일(금)에서 3월 31일(일)까지 접수를 하면 된다.

4개의 키워드는 36. 매직(마법), 랜턴(빛), 스위스다. 이 키워드는 올해 부산국제단편영화제가 국내 영화제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매직 랜턴 공연’과 올해의 주빈국인 ‘스위스’ 등 제36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를 설명할 수 있는 단어로 정해졌다. 결과발표는 4월 3일(수)에 홈페이지 및 개별연락을 통해서 진행되며, 최우수상(1명)은 상금 20만원과 영화제 페스티벌 배지, 우수상(1명)은 상금 10만원과 패스티벌 배지, 빅피처상(5명)은 영화제 관람초대권을 전달 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제36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는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단편영화를 즐기고 싶은 전국의 영화팬들을 대상으로 영화제 개막 전에 미리 영화를 보고 리뷰를 쓰는 ‘관객리뷰단’, 부산을 찾은 관광객들이 산복도로에서 부산항의 야경과 더불어 단편영화를 즐길 수 있는 ‘산복도로 옥상달빛극장’, 그리고 영화제 기간 관객의 직접 투표를 통해 결정되는 ‘관객상’을 신설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고 있다.

영화를 좋아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부산국제단편영화제 공식 홈페이지(www.bisff.org) 또는 사무국 대표전화(051-742-9600)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