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유아교육 2019 설명회 개최

소통과 공감으로 유아교육 내실화를 위한

2019-01-25     이행도 기자

[퍼스트뉴스=전남도 이행도 기자]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점)은 25일, 목포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목포관내 공 ․ 사립 유치원 교원 1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과 공감으로 유아교육 내실화를 위한 「목포유아교육 2019」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전남유아교육 2019’ 기본방향과 주요시책을 설명하고, 함께하는 교육으로 목포교육 르네상스 실현을 위해 목포의 지역적 특성과 특색 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목포유아교육의 방향을 제시했다.

목포유아교육 2019는 놀이로 행복한 유아중심 교육과정운영과 쉼과 놀이가 있는 방과후과정의 내실 있는 운영, 열정으로 가르치는 교원, 안전하고 행복한 유치원, 소통과 공감의 교육공동체, 유치원운영관리, 공정한 인사와 교원지원으로 유치원의 교육경쟁력을 강화하고 맞춤형 교육활동지원을 통해 교육의 질이향상되도록 주요교육활동을 설명하는 시간이되었다.

한편 건전한 놀이문화 정착과 놀이를 통해 유아가 행복하고 즐거움을 느끼도록 워크북으로 구성된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원 자료 ‘놀이 YO 즐거워 YO YO’ 활용 연수를 통해 다양한 실내․외 놀이 활동을 소개하여 교육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안내되어 바람직한 놀이문화 확산에 기대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유치원교사들은 이번 목포유아교육 운영계획 2019. 설명회를 통해 소통과 공감으로 유치원현장에서 유아들과 함께 열정을 가지고 내실 있는 유아교육을 실천하는 교사가 되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