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two) 유의 유쾌한 수다, 유승희·유인경의 ‘투유 토크쇼’개최

더불어민주당 성북갑 지역위원회 13일 정책 토크콘서트 개최 유승희 국회의원과 유인경 작가의 만남

2018-12-13     장수익 기자
유승희

[퍼스트뉴스=국회 장수익 기자] 더불어민주당 성북갑 지역위원회(위원장: 유승희 국회의원)는 성북갑 여성위원회 주관으로 ‘유승희ㆍ유인경의 투유 정책 토크콘서트’를 13일(목) 오후 4시 돈암동 아리랑 시네미디어센터 2관에서 개최한다.

고등학교 동창인 성북갑 유승희 국회의원(3선ㆍ국회 기획재정위원회)과 유인경 작가(전 경향신문 선임기자)의 만남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이번 토크콘서트는 유승희ㆍ유인경 두 사람이 만났다는 의미에서 ‘투유(Two You) 콘서트’, 어렵지만 성실히 삶을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시원한 동치미 수다를 선사한다는 의미에서 ‘투유(To You) 콘서트’로 이름 붙여졌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삶의 5가지 태도를 말하다(Sorry, Simple, Surprise, Sweet, Smile)”를 주제로,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퇴근길, 다시 태도를 생각하다⌟(위즈덤하우스 출판)의 유인경 작가와 유승희 국회의원의 정치 인생, 성북 이야기 등 정치ㆍ경제ㆍ사회를 넘나드는 다양한 주제들이 유쾌한 수다로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토크쇼는 유승희 의원의 의정활동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개회식 사회는 성북갑 여성위원장인 윤정자 성북구의원이 맡았다. 특히 이번 토크콘서트는 더불어민주당 여성위원회 공모 우수사업으로 선정돼 여성 의제와 생활정치를 위한 정책 개발에도 보탬이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