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군사회복지학회 ‘ 軍(군) 간부를 위한 행복공감 콘서트’ 추계 포럼대회 개최

2018-11-27     박채수 기자

[퍼스트뉴스=박채수 기자] 한국군사회복지학회에서는 이번 11월 26일(월) 광주광역시 사회복지회관 대회의실에서 육군 제31보병사단, 공군 1전투비행단 등의 군(軍)간부들을 대상으로 “행복공감 콘서트”라는 주제로 추계 포럼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한국군사회복지학회 광주지회(회장 정대현)와 사단법인 코코넛이 공동 주최로 열렸으며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전남과학대학교 특전부사관과 정명열 교수에 “마인드 변환을 통한 위기 간부의 사회복지 서비스 이용방법”이라는 첫 번째 주제를 시작으로 두 번째 주제로 국제교육치료연구소장 최강님 교수의 군(軍)간부를 위한 “공감소통” 방법에 대하여 발표해 주었고 그리고 색채심리연구소장으로 재직 중인 이남옥 원장의 “활기찬 군(軍)생활을 위한 색채가 주는 에너지” 라는 세 번째 주제 발표로 성황리에 마쳤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서부시장 중도매인연합회(회장 박종철)과 대한민국특공무술협회(회장 권봉안) 등의 여러 관계자분들의 후원으로 성황리에 실시되었다.

 이번 포럼대회 간에 군(軍)사회복지를 위해 노력한 간부들을 대상으로 광주광역시장 표창으로 제31보병사단 이경희중사, 광주광역시의장 표창으로 제1전투비행단 심현지 병영생활상담관 등 3명이 각각 수상을 하였고 군(軍)사회복지 관련 간부의 사고예방 방법에 대하여 지역사회의 사회복지와 연계하는 방안에 대하여 발표 및 토론을 실시하였다. 특히 토론 이후에 사단법인 코코넛의 후원 사업으로 군 장병들을 위하여 광주문화예술회관에서 공연된 그라시아스합창단의 칸타타 공연을 관람하여 군(軍) 간부의 노고를 덜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