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2022학년도 대입제도개편 두 번째 설명회

9월 19일(수), 광주교육정보원 대강당. 중3학생·학부모·교사 대상 선택중심교육, 고교학점제 바탕 ‘학생부·내신·수능’ 대비전략 제공

2018-09-08     김희 기자
장휘국

[퍼스트뉴스=광주 김부희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오는 19일(수) 오후 3시 광주교육정보원 대강당(화정동 소재)에서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 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선택중심 교육과정과 ‘2022학년도 대입제도개편’에 대한 분석 및 대응전략을 소개하는 대입 설명회를 8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한다.

지난달 시교육청에서 주최한 첫 설명회는 ‘2022학년도 대학입학제도 개편방안’을 주제로 중3 학생 및 학부모, 교사 800여 명이 참석해 복잡한 대학입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지난 설명회가 ‘2022학년도 대학입학제도 개편방안’에 대한 분석과 설명에 초점을 맞춘데 비해, 이번 설명회는 중3 학생들이 배우게 될 선택중심 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와의 관계를 바탕으로 대입전형요소인 학생부, 내신, 수능에 대한 대비전략 중심으로 구성했다.

이번 설명회에선 우선 ‘선택중심 교육과정 및 고교학점제의 이해’라는 주제로 △2015 개정교육과정 및 학생 선택과목 안내 △고교학점제와 성취평가제에 대한 안내로 첫 시간을 시작한다. 이어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안 분석과 대비전략’이라는 주제로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박문수 파견교사가 △2022 대입제도 개편안 분석 △효과적인 학생 맞춤형 대입전형 대비 전략 △현명한 고등학교 준비 및 학습법 등의 구체적인 정보를 소개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별도의 신청 없이 자유롭게 참석하면 된다. 또한 참석하는 학부모와 학생들에겐 관련 자료집을 제공할 예정이다.